📰 [사회] 두 아들맘’ 김나영, ♥마이큐와 재혼 발표
김나영이 두 아들과 함께 새로운 가정을 꾸리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마이큐와의 재혼 소식을 발표하며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고 있습니다. 김나영은 SNS를 통해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 [정치] 한국 교육의 보수화 성향, 글로벌 교육에 적합한가?
최근 교원노조와 진보 교육계가 보수 성향의 야당 원내대표의 발언에 강력히 반발하며 교육계의 보수화 경향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 교육은 유교적 전통과 입시 중심 체제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이러한 보수적 경향이 글로벌 교육 체제에 적합한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경제] 올해 추석 차례상 차림 비용 지난해보다 낮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조사에 따르면 올해 추석 차례상 차림 비용이 지난해보다 1.8%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통시장이 대형유통업체보다 7% 저렴하며, 농산물과 축산물 가격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경제] 이 대통령, 오픈AI 올트먼 만나 금산분리 완화 검토
이 대통령이 오픈AI의 샘 올트먼 대표를 만나 국내 AI 산업 투자를 위해 금산분리 규제 완화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삼성과 SK의 대규모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사안입니다.
📰 [경제] 홈플러스, 공개경쟁입찰로 새 주인 찾기 나서
홈플러스가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새 주인을 찾고자 합니다.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한 이후 인수합병에 실패한 홈플러스는 공개매각 절차를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 [국제] 트럼프, 사우디와 손잡고 EA 인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일가가 참여한 컨소시엄이 게임사 일렉트로닉 아츠(EA)를 인수했습니다. 이로 인해 정치권의 미디어 장악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며, EA는 다양한 인기 게임 IP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 [경제] 두나무-네이버 ‘빅딜’에 하나금융 촉각
두나무와 네이버가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며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은행 파트너 확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이 주요 파트너로 주목받고 있으며, 관련 법제화가 진행 중입니다.
📰 [경제] 3분기 그룹 총수 주식재산 4조 증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그룹 총수들의 주식재산이 4조 원 넘게 증가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가장 큰 증가를 기록했으며, 반면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은 주식재산이 감소했습니다.
📰 [스포츠] LG 트윈스, 2년 만에 정규시즌 우승
LG 트윈스가 2년 만에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시즌 초반부터 선두를 달리며 정규시즌 왕좌를 탈환한 LG는 한국시리즈 직행 티켓을 획득했습니다.
📰 [사회] 국토부·국세청, 부동산 시장 불법 공동대응
국토교통부와 국세청이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초고가 아파트 거래자 104명을 대상으로 고강도 세무조사에 착수하며, 불법 행위에 대한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