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9] 한눈에 보는 어제 뉴스 Top10

📰 [연예] 강남, 길버트증후군 고백…이상화의 지극정성 관리가 살렸다
가수 강남이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아내 이상화의 사랑과 헌신적인 관리 덕분에 건강을 회복했다고 밝혔다. 강남은 지방간과 길버트증후군을 앓고 있었으나 이상화의 식단 및 운동 관리 덕분에 건강을 되찾았다고 전했다. 이상화는 강남의 아버지 간병까지 도맡으며 가족을 위한 헌신을 보여주었다.

📰 [경제] 코스피 3400 ’10일 천하’…금융시장 경고등
한국 주식, 통화, 국채 가치가 동반 추락하며 금융시장에 경고등이 켜졌다. 미국과의 관세협상 교착 상태와 인공지능 산업 과열론 등이 악재로 작용하고 있으며, 원·달러 환율은 급등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한·미 관세 협상 타결이 돌파구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경제] 주담대 증가폭, 1년 6개월 만에 최저치
주택담보대출 증가 속도가 1년 반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대출 한도 축소와 대출모집인 취급 중단 등이 영향을 미쳤으며, 서울 집값은 여전히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다. 금융여건이 완화되면 가계부채가 다시 증가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 [사회] 카카오톡 개편에 이용자 불만…친구탭 개선 예정
카카오가 15년 만에 실시한 카카오톡 개편에 대한 이용자 불만이 쏟아지자, 조만간 친구탭 개선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미성년자 보호조치 추가와 피드형 사용자환경(UI) 개선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개편 이후 카카오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 [국제] AI 거품론에 대미협상 난항…코스피 조정 길어지나
코스피가 미국 관세 리스크와 AI 거품론 등으로 인해 3400선이 무너졌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순매도로 전환하면서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전문가들은 한미 간 관세 협상의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으며, 극단적인 하락 가능성은 낮다고 평가하고 있다.

📰 [연예] 김건모, 전국투어 첫 콘서트 성료…6년 만의 복귀
가수 김건모가 부산 KBS홀에서 전국투어 첫 콘서트를 열고 6년 만에 가요계에 복귀했다. 성폭행 의혹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그는 무혐의 처분을 받고 복귀했으며, 이번 콘서트에서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국투어는 대구, 수원, 대전, 인천, 서울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 [연예] 박지윤, 4살 딸 깜짝 공개…“곧 만나요”
가수 박지윤이 자신의 SNS를 통해 딸의 모습을 처음 공개하며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박지윤은 조수용 전 카카오 공동대표와 결혼해 딸을 얻었으며, 이번에 딸과 함께하는 콘서트를 예고했다. 팬들은 박지윤의 딸을 보고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경제] 콜마 분쟁 1차전, 오빠 승리…주식 반환 소송 주목
콜마그룹 남매간 경영권 분쟁 1차전에서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이 승리했다. 다음 달 주식 반환 소송이 예정되어 있으며, 콜마그룹 창업주 윤동한 회장이 아들 윤 부회장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결과에 따라 경영권 변화가 예상된다.

📰 [연예] 투애니원 산다라박, 란제리 패션 선보여
걸그룹 투애니원의 산다라박이 한 패션쇼에서 란제리 패션을 선보였다. 깊게 파인 라인이 돋보이는 란제리를 입고 포즈를 취한 사진을 SNS에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최근 배우 문가영도 같은 브랜드의 란제리 패션을 선보였다.

📰 [문화] 인디 서브컬처 ‘트릭컬’의 흥행 공식 “남이 가지 않는 길 간다”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가 독특한 아트와 경영진의 개성 있는 방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에피드게임즈는 2주년 특별 방송과 명랑 운동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있다. 개발진은 게임의 롱런을 위해 전략을 가다듬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