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6] 한눈에 보는 어제 뉴스 Top10

📰 [정치] 이재명, 비상경제대응TF 구성 및 정치보복 방지 약속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대통령에 당선되면 ‘비상경제 대응 TF’를 구성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는 경제와 민생 회복에 모든 에너지를 집중할 것이라며, 정치 보복은 결단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정치] 대선 핵심 이슈로 떠오른 ‘사법부 독립’
사법부 독립이 대선의 주요 이슈로 부상하면서 여야 모두 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야당은 사법부 독립을 위한 제도적 보장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사회] 동해시 이도동 대형마트 앞 교통사고 빈번, 대책 필요
동해시 이도동의 대형마트 인근에서 불법 좌회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시민들은 중앙선 절선 등 안전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경제] 가상화폐 법정통화 GENIUS 법안 상원 투표 중단
트럼프 일가의 스테이블코인 개입 논란으로 인해 GENIUS 법안의 상원 투표가 중단되었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부패 방지 조항을 추가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경제] 홍진경, 딸의 돈으로 주식 투자 손실
홍진경이 딸의 돈으로 주식을 투자했으나 손실을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방송에서 매출이 크지만 마진이 적어 방송 수익이 더 낫다고 언급했습니다.

📰 [경제] 미 하원, 청정에너지 보조금 축소 예산안 통과
미 하원이 청정에너지 보조금 축소를 포함한 예산안을 통과시키면서 관련 주식들이 폭락했습니다. 새로운 규정에 따라 세액공제 혜택이 조기 종료될 예정입니다.

📰 [문화] 세븐틴, 잠수교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공연 개최
세븐틴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잠수교에서 기념 공연을 열었습니다. 이는 K팝 아티스트 최초의 잠수교 공연으로, 많은 팬들이 한강 요트를 대여해 관람했습니다.

📰 [사회] 대학 축제에서 암표 거래 기승
대학 축제에 아이돌 가수가 출연하면서 학생증 대여를 통한 암표 거래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개인정보 유출 우려를 경고하고 있습니다.

📰 [스포츠] 한화 이글스 김하성, 홈런왕 도전
한화 이글스의 김하성이 54홈런 페이스로 홈런왕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그는 홈런왕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팀 우승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 [국제] 두바이,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토큰화 시스템 도입
두바이가 중동 최초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부동산 투자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부동산 소유권을 토큰화하여 투자 문턱을 낮추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