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79.4%’로 97년 이후 최고 투표율…’탄핵 이슈’로 결집
이번 선거에서 79.4%라는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며 1997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는 최근의 탄핵 이슈가 유권자들을 결집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정치적 불안정과 사회적 관심이 투표 참여를 촉진한 것으로 보인다.
📰 [경제] 외환 옵션시장, 美 달러 추가 하락에 베팅…”풋옵션 수요 이례적으로 강해”
미국 달러화가 최근 안정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외환 옵션 시장에서는 달러화 추가 하락에 대한 베팅이 여전히 강하다. 이는 미국 경제의 불확실성과 무역 정책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풋옵션 수요가 이례적으로 강한 상황이다.
📰 [국제] 중국, 트럼프와 무역전쟁서 ‘희토류 전략 무기화’ 본격화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전쟁에서 희토류를 전략 무기화하며 갈등을 심화시키고 있다. 중국은 희토류 수출을 지연시키며 미국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공급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 [경제] 달러가치, 3년 만에 99선까지 떨어져…미국 제조업 부진· 국가 빚 부담 논란 영향
미국 달러가치가 3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는 미국 제조업의 부진과 국가 빚 부담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불안이 가중된 결과로 분석된다.
📰 [경제] 주식분할’ 가능성 부각…투심 반등 계기 되나
애플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주식분할 가능성이 투자자 신뢰 회복의 계기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주식분할은 소액 투자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정치] 이재명시대, 상법 개정·밸류업 공약에 ‘증시 부양’ 기대감 확산
이재명 당선인의 자본시장 관련 공약들이 증권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상법 개정을 통한 기업 지배구조 개선과 주주 권익 보호가 주요 정책으로, 이는 증시 부양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경제] 올해 전세계 증시, 역대 최고치 근접
전세계 증시가 역대 최고치에 근접하고 있다. 미국 증시의 강세가 글로벌 증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투자심리가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다.
📰 [스포츠] 뉴욕, 티보듀 감독 전격 경질
뉴욕 닉스가 톰 티보듀 감독을 전격 경질했다. 팀은 이번 시즌 성공적인 성적을 거뒀음에도 불구하고, 구단은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 [스포츠] ‘US오픈 예선 탈락’ 호마, 연장 2차례 패배에도 직접 백 멘 사연
맥스 호마가 캐디 없이 US오픈 예선에 나섰지만, 출전권을 얻지 못했다. 그는 캐디와 결별 후 직접 백을 메고 경기에 임했으며, 이는 그의 독립적인 정신을 보여주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부동산] 뜨거운 감자’ 부동산 정책…文정부 시즌2 오나?
이재명 당선인은 부동산 정책에서 문재인 정부와 차별화를 두고 있으며, 주택 공급 확대와 규제 완화를 중심으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부동산 시장 안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경제] 인천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 법원 강제조정 결정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신라면세점 간의 임대료 갈등에서 법원이…
📰 [정치] 보유세 대신 국토부에 '토허제 지정권'…LTV도 '죄기' 정부가 주택공급 대책에서 보유세 강화를 제외하고, 토지거래허가구역…
📰 [사회] 유튜버 대도서관, 자택서 사망…팬들 애도 유튜브 1세대 크리에이터이자 게임 방송의 선구자로 불린 대도서관(본명…